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공부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S&P 500 배당주

by into 2020. 10. 6.
반응형

9월 초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RB)는 공격적인 통화 정책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발표하였는데 이는 향후 최소 3년에서 5 동안 이자율을 0 가깝게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 연방 자금 금리

이자율 하락은 결과적으로 채권 수익률의 하락에 영향을 주게 되어 채권의 수익률이 주식의 수익률보다 낮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채권 대신에 더 안정적인 소득을 얻을 수 있는 배당주 (배당금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대차 대조표 (balance sheets)가 괜찮은 회사)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면 채권 수익률이 지난해에 비해서 많이 하락한 것을 있습니다.

미국 10년물 채권 수익률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주식들이 배당금을 삭감하였으며 항공사는 금융업과 같은 특정 분야 같은 경우 재정적 지원을 받는다면 배당금을 늘릴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특히 은행의 경우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RB)는 은행들이 팬데믹으로 발생할 수 있는 손실을 처리할 수 있는 충분한 자본을 확보하도록 하는 주식 환매(buyback)나 배당금 지불에 대한 제한 조치를 취했었습니다. 또한 최근 발표에서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이 조치를 연장하였습니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S&P 500 배당주 

 

전문가들이 S&P 500 배당 귀족 (S&P 500 Dividend Aristocrat, 최소 25년 동안 배당금을 늘린 회사)들 중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지불할 수 있는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회사들을 선별하였습니다. 여기서 위에 언급했던 배당의 제약을 가지고 있는 섹터 (항공, 금융업)들은 제외한 후 션 별 하였습니다..

 

선별 기준:  2017-2019년 대차 대조표가 괜찮고, 잉여 현금 흐름 (free cash flow)이 성장하고 있으며, 잉여 현금흐름 수익률이 1% 이상인 회사

 

전문가들이 최종적으로 지불금(payout) 증가시킨 회사들 고배당금을 수 있는 9 회사를 정리하였습니다.

 

2020년 후반기 S&P 500 배당주 추천

9개 회사 중 가장 높은 배당 수익률을 보여주는 회사는 Chevron(CVX)입니다.

팬더믹으로 인해 에너지 섹터의 대부분의 회사가 심각한 타격을 입었지만 Chevron 좋은 대차 대조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9 중반 이후 유가 하락으로 인해 주가가 42% 정도 하락했는데 일부 전문가들은 향후 12개월 목표 가격을 99.48 달러로 현재 수준보다 43% 상승할  있을 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당 수익률은 7.3 % 입니다.  

 

AT&T는 팬데믹 이후 주가 상승이 지지부진하고 있지만, 통신 관련 분야에서 꾸준한 수익을 내고 있으며 배당 수익률이 7.3%입니다.

 

AbbVie는 5% 이상의 배당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면역 및 종양 관련 사업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주가도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였습니다.

 

의약품 유통 업체 Cardinal Health (CAH)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2020 2 분기에 계속해서 지불금을 올렸습니다.

 

이 외에도 Leggett & Platt (사무용 가정용 가구용 부품 회사), 3M, Nucor (제강회사), Coca-Cola, Emerson Electric이 3% 정도의 배당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9개의 S&P 500 배당주는 성장보다는 고배당 수익률만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알맞은 주식들인 것 같습니다. 소개된 주식들은 좋은 대차 대조표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배당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거나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