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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주식공부

테슬라 2023 Q2 어닝 정리

by into 2023. 7.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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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는 최초 보고서 이후 보합세를 유지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를 비롯한 경영진이

사이버 트럭과 로봇 택시 준비 차량에 대한 정확한 사양과 배송 시작 날짜를 전달하지 못하면서

실적 발표 기간 동안 하락하기 시작

머스크와 다른 경영진들도 통화에서 공장 개선을 위한 셧다운으로 인해

3분기 동안 차량 생산이 둔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이후 주가는 하락하기 시작했고

목요일 거의 10%의 타격을 입음

 

테슬라 분기별 매출 사상 최고 기록 달성: 249억 3천만 달러 (예상 244억 7천만 달러)

테슬라의 핵심 자동차 사업 매출: 전년 대비 46% 증가한 212억 7천만 달러 

과거 분기 매출과 순이익 참고

2023년 1분기 동안 테슬라는 233억 3천만 달러의 매출에 25억 1천만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

작년 2분기 동안 테슬라는 169억 3천만 달러의 매출에 22억 7천만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

 

수익: 조정된 주당 91센트 (예상 주당 82센트)

순이익(GAAP)은 27억 달러로 작년보다 20% 증가

2분기 전체 차량 인도량을 46만 6140대로 집계하고 47만 9700대의 전기차를 생산

차량 인도는 월스트리트 예상보다 높음 (인센티브와 할인에 따른 차량 인도 증가)

 

영업이익률 9.6%로 하락으로 지나 5분기 동안 최저치 기록 (영업이익은 24억 달러로 1년 전 분기보다 3% 감소)

3분기 차량 생산량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

머스크는 회사의 실적 발표에 대해 "올해 180만 대의 차량 인도를 계속 목표로 하고 있지만,

공장 업그레이드로 여름 가동 중단이 많아 3분기 생산량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의 크로스오버 모델 Y는 2023년 1분기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

 

총마진은 18.2%로 같은 기간 동안 낮음
2분기 마진 하락 원인

가격 책정으로 인해 자동차의 평균 판매 가격이 하락

자체 설계한 4680 셀로 알려진 배터리 셀 생산 증가 비용

테슬라의 핵심 자동차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46% 증가한 212억 7천만 달러로, 약 6.5% 증가

태양광 설비 및 백업 배터리를 통한 에너지 생성 및 스토리지 수익은 전년 대비 74% 증가한 15억 1천만 달러를 기록

운행 중인 차량이 늘어남에 따라 보증 기간 외 차량 수리 비용을 포함한

테슬라의 서비스 및 기타 수익은 21억 5천만 달러로 47% 증가

 

다음은 테슬라의 분기 financial results

Tesla's 분기 financial results

 

투자자들:

미래에 가격 인하와 공장 개선 후 테슬라 자동차 총마진이

안정화되거나 상승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

머스크: 

총이익과 수익성의 단기적 차이는 장기적인 전망에 비해 미미함


연구 개발 비용은 9억 4300만 달러(1분기 7억 7100만 달러)로 증가

회사는 AI 개발의 선두에 서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도조 "훈련 컴퓨터" 생산을 시작

도조 슈퍼 컴퓨터: 대규모 인공 지능, 컴퓨터 비전 훈련 및 자율 주행 신경망 훈련을 위해 자체 개발한 슈퍼 컴퓨터
향후 1년 동안 도조에 10억 달러 이상을 지출 예정


사이버 트럭 배송 지연으로 인한 테슬라 팬들의 실망
사이버 트럭의 수익 창출 과정에서 10,000개의 독특한 부품, 프로세스, 신기술 포함될 예정

내년에 대량으로 사이버 트럭 생산 예정

자율주행차 생산 지연
2016년 자율 주행차 제공을 약속

2917년 운전자 개입 없이 자율주행 약속
현재 운전자 지원 시스템인 오토 파일럿은 판매 중이지만

회사가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집중 중이지만

완전 자율 주행 차량 생산은 지연되고 있음

 

뉴럴링크 뇌 임플란트 개발

현재 개발 중인 뉴럴링크 뇌 임플란트는 기존의 제품들보다 가격을 낮추어서

몸이 불편한 사람들에게 저렴하게 보급을 계획하고 있음

 

공부하는 초보 투자자의 정리 내용입니다. 그냥 투자 참고 내용일 뿐임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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