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things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5가지

by into 2020. 11. 26.
반응형

게이츠, 워런 버핏, 제프 베조스, 일론 머스크, 오프라 윈프리 성공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에 관련된 글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1. 항상 기대치를 높게 정하세요.

성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혁신적이어야 합니다. 올해 모든 목표를 달성했다고 가정했을 여러분은 내년에도 동일한 목표를 유지하시겠나요성공한 사람들의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제프 베조스는 목표를 달성했을 항상 다음 목표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프 베조스가 2017 연례 주주 서한에서 언급한 내용을 보면 끊임없이 컴플레인하는 고객들의 기대치를 넘어서는 높은 기준을 설정하여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아마존의 서비스 모델이 성공할 있었다고 말합니다.

 

2. 자기의 생각에 대한 용기와 신념을 가지세요.

많은 사람들이 수백만 달러짜리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나아가려면 용기와 신념이 필요합니다. 특히 하지 말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을 더욱 그렇습니다.

 

Spanx (보정 속옷 브랜드 세계 1) 창립자 사라 블레이클리가 다리 부분이 없는 팬티스타킹에 대한 아이디어를 냈을 주변의 많은 사람들로부터 비웃음을 당했다고 합니다.

사라 블레이클리는 비즈니스 수업이나 의류 디자인 분야에서 경험이 없었으며 자신의 아이디어가 실패할 확률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주변의 비웃음에 개의치 않고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한 믿음을 버리지 않았습니다. Spanx 현재 10 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하였고 보정 속옷 브랜드 세계 1위에 올랐습니다.

 

3. 대중 연설 능력을 향상 시키세요.

태어날 때부터 뛰어난 의사소통 능력을 가진 사람은 없습니다. 대중 앞에서 자신 있고 명확하게 말하는 능력은 자동차 운전을 배우는 것처럼 부단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워런 버핏은 졸업 후 Dale Carnegie 연설 과정에 등록했습니다. 항상 대중 앞에서 연설이 두려웠던 그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두려움을 극복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2015년에 출간된 워런 버핏의 Getting There : A Book of Mentors”에서 워런 버핏은 본인의 사무실에 네브라스카 대학교나 컬럼비아 대학교 졸업장 대신 Dale Carnegie 연설 과정 수료증을 자랑스럽게 걸어놓았고 100달러짜리 연설 과정 수료가 자신의 성공에 가장 영향을 미쳤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I don’t have my diploma from the University of Nebraska hanging on my office wall, and I don’t have my diploma from Columbia up there either — but I do have my Dale Carnegie graduation certificate proudly displayed. That $100 course gave me the most important degree I have. It’s certainly had the biggest impact in terms of my subsequent success.”

 

4. 항상 집중하고 하고 있는 일을 다음으로 미루지 마세요.

우리는 아주 복잡하고 산만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우선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공하고 부유한 많은 사람들은 스스로를 편하게 하거나 일을 미루지 않습니다.

 

어느 인터뷰에 나온 제프 베조스가 집중하는 방법은 멀티 태스킹을 피하고 번에 한 가지만 집중하여 해결하는 것입니다. Ashlee Vance ““Elon Musk: Tesla, SpaceX, and the Quest for a Fantastic Future”에서 일론 머스크의 집중력을 다른 사람과는 비교해 다른 레벨의 집중력이라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When Elon gets into something, he develops just this different level of interest in it than other people,”

 

5. 독서에 집착하세요.

여가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성공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여가 시간을 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책을 통해 자기 분야가 아닌 주제에 대한 지식을 흡수하는 것입니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성공의 근원으로 독서를 꼽습니다오프라 윈프리는 자신의 사이트의 아티클에서 어떤 활동도 독서의 경험을 대체할 수는 없으며 독서는 단어와 언어를 통해 다른 장소,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othing, not one thing or activity, can replace the experience of a good read — being transported to a different land, a different realm, through words and language,”

워런 버핏은 하루의 5-6 시간 동안 신문과 기업 보고서를 읽습니다. 게이츠는 연간 50여 권의 책을 읽습니다. 마크 큐반 (댈러스 매버릭스 구단주) 매일 3 시간 이상 독서를 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 5가지 공통점에 대해 이미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그들에게서 배워야 할 것들이 분명 많이 있을 겁니다. 그들과 우리의 차이는 알고 있지만 실천에 옮기느냐 아니냐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한 5가지를 먼저 자신의 것으로 만들도록 노력해보는 건 어떨까요?

 

원문을 읽고 싶으신 분은 If you want to be successful, adopt these 5 traits of above average people like Jeff Bezos and Bill Gates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Life thing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vid-19 글로벌 데이터  (12) 2021.07.02
온라인 코비드 테스트 후기  (16) 2021.03.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