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things/미국 생활

미국 주별 먹어봐야 할 음식 2편

by into 2020. 10. 5.
반응형

오늘은 미국 주별 먹어봐야 할 음식 2편으로 콜로라도, 코네티컷, 델라웨어, 플로리다, 조지아 주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콜로라도: (Lamb Chops), 록키 마운틴 오이스터, 덴버 (웨스턴) 샌드위치, 바이슨 스테이크, 멜론

 

콜로로다 주에서는 양고기가 유명합니다. 양은 방목해서 키우며 신선한 목초와 야생 베리를 먹고 자랍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기의 풍미와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램 찹은 매콤한 고추와 후추가 들어 있는 페퍼 잭 치즈 퐁듀 (fondue)에 찍어 먹는다고 합니다.

 

록키 마운틴 오이스터는 우리가 알고 있는 요리가 아닙니다. 소의 고환을 슬라이스로 썬 다음 튀김옷을 입혀 튀긴 음식입니다. 칵테일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덴버 (웨스턴) 샌드위치 유래를 보면 서부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서부 개척 시대에는 계란이 귀한 식품이었습니다. 곳에서 계란을 가져오게 되면 계란이 자주 상했습니다. 계란의 상한 맛을 가리기 위해서 양파, 후추, 햄, 각종 향신료 등으로 양념을 해서 오믈렛처럼 만들어 샌드위치에 넣어 먹는 것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별로 특별하지 않은 음식인 같습니다. 현재는 상한 계란으로 요리하는 것은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바이슨 고기는 콜로라도 특산품 하나로 맛이 풍부하고 다른 고기들에 비해 지방이 84%이 낮아 건강 음식이라고 합니다.

 

콜로라도 Rocky Ford라는 마을은 자칭 “세계 멜론의 수도”로 각종 멜론과 수박이 특산품입니다.

 

램 찹, 록키 마운틴 오이스터, 덴버 (웨스턴) 샌드위치, 바이슨 스테이크, 멜론

코네티컷: 코네티컷 랍스터 , 헤이븐 피자, 화이트 클램 피자,

 

랍스터 요리하면 메인 주라고 말할 있는데, 코네티컷 주의 랍스터 롤도 유명합니다. 메인 주의 랍스터 롤이 차가운 음식이라면 코네티컷의 랍스터 롤은 서브 롤에 따뜻한 버터를 얹고 그 위에 랍스터의 다리, 꼬리 살을 넣어 만든 음식입니다. (참고, 메인 주의 랍스터 롤은 랍스터 살을 소금, 후추, 마요네즈로 양념하고 잘게 샐러리가 들어가며 차가운 음식입니다.)

 

미국 전역에는 지역 스타일의 유명한 피자들이 있습니다. 코네티컷 주 뉴 헤이븐(New Haven)은 피자로 유명합니다. 헤이븐 스타일의 피자는 그냥 pizza 아니고 apizza라고도 합니다. 20세기 헤이븐은 이탈리아 남부 지역 이민자들에게 인기 있는 도시였습니다. Apizza에서 “a” 이탈리아 남부 방언이라고 합니다. 뉴 헤이븐 스타일 피자는 일반 피자보다 반죽을 더 오랫동안 발효하기 때문에 쫄깃쫄깃한 도우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석탄 오븐에서 매우 높은 온도에서 피자를 굽기 때문에 피자 크러스트가 약간 그을린 듯한  느낌을 줍니다.

 

코네티컷에서 특히 유명한 피자는 화이트 클램 피자입니다. 피자는 Frank Pepe Pizzeria Napoletanad(피자 가게)에서 처음으로 개발하였고 전역에서 다양한 형태의 피자로 응용되었습니다. 화이트 클램 피자는 씬 크러스트 피자로 토핑으로는 로마노 치즈, 신선한 마늘, 올리브 오일, 파슬리, 조개가 사용되며 전통적으로 석탄 오븐을 이용하여 높은 온도에서 피자를 굽습니다. 비슷한 메뉴로 흰색 조개 파이가 있습니다.

 

랍스터 롤, 뉴 헤이븐 피자, 화이트 클램 피자

 

델라웨어: 사워 밀크 비스킷 (Sour-Milk biscuits) 곁들인 구운 치킨, 복숭아 파이, 식초 감자 튀김

 

델라웨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70% 닭고기일 정도 닭고기가 유명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델라웨어 가정식이 구운 치킨과 사워 밀크 비스킷(Sour-Milk biscuits) 곁들은 음식입니다. 사워 밀크 비스킷(Sour-Milk biscuits) KFC 있는 버터 비스킷과 비슷하며 식초와 레몬이 들어가 있는 비스킷입니다.

 

복숭아는 델라웨어에서 생산되는 주요 과일로 2009년 복숭아 파이가 주 공식 디저트로 지정되었습니다.

 

델라웨어의 해변가에 유명한 감자튀김 가게가 있습니다. 이름은 Thrasher’s French Fries 감자는 땅콩기름으로 튀기며 케첩을 제공하지 않고 식초를 따로 제공하거나 감자튀김에 식초를 뿌려서 팝니다.

 

사워 밀크 비스킷을 곁들인 구운 치킨, 복숭아 파이, 식초 감자 튀김

 

플로리다: 쿠바 샌드위치, 라임 파이

 

쿠바 샌드위치는 샌드위치 빵속에 구운 돼지고기, 햄, 피클, 겨자를 넣고 샌드위치를 눌러서 만듭니다.

 

플로리다에서 오렌지와 라임이 많이 생산됩니다. 세계에서 번째 (브라질 다음으로) 많은 오렌지 주스를 생산합니다. 키 라임 파이는 머랭, 라임 주스, 가당연유, 달걀노른자를 섞어서 파이 크러스트에 부어서 만듭니다.

 

외에도 소라 튀김, 플로리다 스톤 크랩, 플로리다 북쪽 Apalachicola 만에서 잡히는 Apalachicola 굴, 악어 고기 튀김 등 다양한 음식이 있습니다.

 

쿠바 샌드위치, 키 라임 파이, Apalachicola 굴, 소라 튀김, 플로리다 스톤 크랩, 악어 고기 튀김

 

조지아: 복숭아, 피멘토 (Pimento) 치즈, 삶은 땅콩, 비달리아(Vidalia) 양파,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조지아 주는 복숭아 (The Peach State) 알려져 있으며 복숭아는 파이, 잼, 샐러드, 아이스크림, 살사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멘토 치즈는 조지아 주의 파티 음식에서 많이 사용되며 피멘토 치즈를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있습니다.

피멘토 치즈: 일명 Jamaica pepper 알려져 있으며, 후추의 일종인 피멘토를 넣어 만든 치즈.

 

땅콩은 조지아 주의 주 공식 농작물입니다. 소금과 양념으로 조리한 삶은 땅콩이 유명합니다.

 

비달리아 양파 (조지아주 비달리아 (Vidalia)라는 동네에서 재배) 당도가 많은 양파입니다. 비달리아 양파를 이용해 만든 캐러멜라이즈드 된 양파 딥 소스에 감자 칩을 찍어 먹습니다.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라는 옅은 녹색 토마토를 얇게 썰고 가볍게 반죽하여 튀긴 음식입니다. 음식의 유래가 분분하지만, 조지아 주에서  줄리엣 (Juliette)이라는 동네에서 동명의 영화가 촬영된 이유로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가 조지아 주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알려졌습니다.

 

피멘토 치즈, 비달리아 양파 딥 소스, 삶은 땅콩, 프라이드 그린 토마토

이상으로 미국 주별 먹어봐야 할 음식 2편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