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things/미국 생활

미국 주별 먹어봐야 할 음식 3편

by into 2020. 10. 13.
반응형

오늘은 미국 주별 먹어봐야 할 음식 2편으로 하와이, 아이다호, 일리노이, 인디애나 주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와이: 칼루아 포크 (Kālua pork), 라우라우(Laulau), 로코 모코 (Loco moco), Hawaiian plate lunch, 포케 (Poke),  스팸 무수비 (Spam musubi), 쉐이브 아이스 (Shave Ice)

 

하와이는 많은 분들이 꿈꾸는 휴양지인 만큼 먹거리 아주 다양합니다.

 

칼루아 포크 (Kālua pork)는 하와이 전통 음식 중 하나로 소금으로 간을 한 돼지고기를 땅속에 있는 화덕에서 장시간 훈제한 돼지고기 음식입니다.

 

라우라우 (Laulau)는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해산물을 타로 잎이나 티 잎에 싸서 찐 음식입니다.

 

로코 모코 (Loco moco)는 일반적으로 밥 위에 햄버거 스테이크, 달걀 프라이를 층층이 놓고 그 위에 그레이비를 부어 놓은 음식입니다. Loco 의미는 crazy이고 moco 의미는 burger입니다. 단어만 봐도 대충 어떨지 상상이 갑니다.

 

포케 (Poke) 미국 전역에서 인기 있는 음식이지만 원래 하와이에서 유래한 음식입니다. 참치와 같은 생선 조각과, 각종 샐러드 채소, 간장, 파, 참기름을 넣어서 먹는 음식입니다. 우리나라의 회덮밥과 약간 비슷합니다.

 

Hawaiian plate lunch 저렴하게 포만감을 느낄 있는 음식으로 마요네즈 마카로니 샐러드와 몇 스쿱의 밥에 고기를 곁들인 음식입니다. 요즘은 다양하게 응용이 되어 고기뿐만 아니라 생선 조각 해산물들을 곁들여 먹습니다.

 

스팸 무수비 (Spam musubi) 구운 스팸 조각을 넣은 초밥 모양의 음식으로 하와이 거주 일본인들이 개발한 음식입니다. 많은 미국인에게 스팸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한국 사람들에게는 별다를 없는 음식일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 외에도 사이민 (Saimin, 일본 라면같은 국수), 쉐이브 아이스 (Shave Ice, 우리나라의 빙수와 비슷한 음식), 로미 로미 연어 (Lomi lomi salmon, 양파, , 토마토, 연어가 들어간 샐러드), 쿠쿠이 너트 (Kukui Nut) 등의 다양한 이국적인 음식들이 있습니다.

 

칼루아 포크, 라우라우, 로코 모코, 포케, 하와이 플레이트 런치, 스팸 무수비

 

아이다호: 핑거 스테이크 (Finger steaks), 아이다호 감자 아이스크림, The Idahoan, 크로켓 (Croquetas), 바이슨 버거

 

아이다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감자입니다. 매년 130 파운드의 감자를 생산합니다. 그래서인지 감자가 들어 있는 음식이 유명합니다.

 

핑거 스테이크는 5-8 센티미터 길이의 스테이크 조각을 손가락 두께 정도로 잘라서 빵가루를 입히고 튀긴 음식입니다.

 

아이다호 감자 아이스크림 정확한 이름은 아이다호 감자 모양 아이스크림입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감자 모양으로 만들고 그 위에 코코아 가루를 뿌려 감자와 비슷하게 보이게 합니다. 그 위에 휘핑크림을 올려 감자 위에 사워크림을 올려놓은 것처럼 보이는 디저트입니다.

 

The Idahoan 미트로프에 으깬 감자, 케첩, 칠리소스, 체다 치즈를 넣어서 만든 샌드위치입니다.

 

크로캣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음식입니다. 속 내용물은 감자, 고기, 치즈, 생선 등으로 만듭니다.

 

바이슨 버거 들소 고기를 햄버거 패티로 사용한 버거입니다.

 

핑거 스테이크, 아이다호 감자 아이스크림, The Idahoan, 크로캣, 바이슨 버거

 

일리노이: 디쉬 피자 (Deep dish pizza), 스터프 피자 (Stuffed pizza), 시카고 스타일 크러스트 피자 (Chicago thin curst pizza), 시카고 스타일 핫도그, Horseshoe 샌드위치

 

시카고 스타일 파자들이 유명합니다.

 

시카고 스타일 디쉬 피자라고 부르는 피자는 밀가루와 옥수수 가루 반죽을 깊은 팬에 넣고 그 위에 치즈를 깔고, 고기와 채소 토핑을 올리고 두꺼운 토마토소스를 덮어줍니다. 피자가 아주 두툼하고 겉이 바삭바삭합니다.

 

스터프 피자 디쉬 피자와 비슷합니다. 디쉬 피자보다 딱딱하고 매끈한 크러스트를 가지고 있고 피자 도우가 약간 건조하고 달콤합니다. 도우 위에 넉넉한 치즈와 야채, 소시지 같은 다양한 토핑을 올리고 다시 얇은 반죽으로 덮은 후에 피자를 굽습니다. 피자가 다 구워지기 전에 다시 토마토소스를 더해줍니다.

 

시카고 스타일 크러스트 피자 크러스트가 크래커처럼 얇고 바삭하며 허브와 토마토소스, 잘게 썬 모짜렐라 치즈를 기본으로 하며 페퍼로니, 이탈리안 소시지, 베이컨 등 다양한 토핑을 사용합니다. 사각형으로 잘라져 있으며 피자가 접히지 않습니다.

 

시카고 스타일 핫도그 미국의 대공황 시기에 처음으로 길거리에서 처음으로 판매되기 시작한 음식입니다. 찐 비엔나 비프 소시지를 핫도그 빵에 넣고 양상추, 머스터드소스, 다진 양파, 토마토 슬라이스, 피클, 피클 페퍼 등을 넣어서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케첩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Horseshoe 샌드위치 일리노이 스프링필드라는 동네에서 유래했습니다. 토스트 된 빵 위에 햄버거 패티를 올리고, 치즈 소스를 뿌리고, 감자튀김을 올려서 만듭니다. 오픈형 샌드위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리노이는 옥수수가 유명하며 (일리노이의 주요 작물로 끝이 안 보이는 옥수수밭이 펼쳐져 있다고 합니다.), 팝콘도 유명합니다. 외에도 다양한 음식이 많습니다.

 

딥 디쉬 피자, 스터프 피자, 시카고 스타일 씬 피자, 시카고 스타일 핫도그, Horseshoe 샌드위치

 

인디애나: Hoosier 파이 (슈가 크림 파이), Pork Tenderloin 샌드위치, 푸딩 (persimmons pudding), 로스트비프 맨해튼, Fried Brain 샌드위치

 

Hoosier (인디애나 주민을 부른 명칭) 파이라고도 알려진 설탕 크림 파이는 비공식 지정 파이로 바닐라, 계피, 버터로 만든 파이입니다.

 

Pork Tenderloin 샌드위치 부드러운 햄버거 롤빵 위에 튀긴 돼지고기 안심 커틀릿 (돈가스)를 넣고 케첩, 마요네즈, 양상추, 토마토, 피클 및 양파 등을 넣어서 먹습니다.

 

푸딩 촉촉한 케이크에 가깝습니다. 약간 물러진 감을 사용하여 만든 푸딩 같은 빵입니다. 매년 인디애나 Mitchell 마을에서 푸딩 굽기 행사가 있습니다.

 

로스트비프 맨해튼은 1940년대 인디애나 인디애나 폴리스의 작은 식당에서 유래하였습니다. 흰 빵에 로스트비프와 으깬 감자를 넣고 그 위에 그레이비를 덮은 음식입니다.

 

인디애나의 마지막으로 소개할 음식은 추천 음식이 아닌 독특한 음식입니다. Fried Brain 샌드위치 돼지 뇌나 송아지 뇌를 얇게 썰고 반죽을 입혀 튀긴 후 햄버거 빵에 넣어서 먹는 음식입니다. 오래전에는 소의 뇌를 사용했지만 광우병이 발생된 뒤로는 소보다는 돼지의 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별로 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는 않는 음식입니다.

 

Hossier 파이, Pork tenderloin 샌드위치, 감 푸딩, 로스트 비프 맨해튼, Fried brain 샌드위치

 

이상으로 미국 주별 먹어봐야 할 음식 3편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