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공부

Biotech 종목에 투자하고 싶어요

by into 2021. 4. 22.
반응형

생명 공학 회사는 생물학적 과정을 사용하거나 수정하여 새로운 의약품이나 치료법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지난해에 코비드 백신 개발에 많은 생명 공학 회사가 참여하면서 생명 공학 관련 주식들이 좋은 수익을 보여줬습니다.

 

아마도 생명 공학 분야 투자의 위험성에 대해서 자주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생명 공학 분야 주식은 회사의 실적을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새로운 의약품이나 치료법을 개발하였을 때 미국 식품 의약국 (FDA) 승인, 규제 관련 문제, 임상 실험 결과 등의 불확실성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생명 공학 분야의 개별 주식 투자보다는 다양한 생명 공학 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ETF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 방법 있습니다. ETF 경우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므로 투자 위험을 줄일 있으며, 초보 투자자는 개별 종목 분석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투자가 쉬울 있습니다.

 

생명 공학 관련 ETF

생명 공학 ETF는 생명 공학 산업의  회사 주식에 투자하며, 이들 중 상당수는 재조합 DNA 기술, 분자 생물학, 유전 공학 및 유전체학과 같은 생물학적 프로세스의 사용에 관여합니다.

 

생명 공학 산업의 ETF 순위

  • 3개월 펀드 유입(3-Mo. Fund Flow): 8
  • 평균 3개월 수익 (Avg. 3-Mo. Return): 72
  • 운용 자산 (Aggregate AUM): 8
  • 평균 운용 보수 비용 ( Avg. Expense Ratio): 44
  • 평균 배당 수익성 (Avg. Dividend Yield): 60
  • 2021 2 기준 12 개월 수익은 44%

생명 공학 산업 관련 ETF

생명 공학 산업 관련 ETF

생명 공학 산업 관련 ETF는 19개가 있습니다.

 

지난 1년간의 수익률 5 ETF

ARK Genomic Revolution ETF (ARKG)

표적 치료제, 생물 정보학, 줄기 세포 또는 분자 진단을 개발, 생산하는 생명 공학 회사에 투자하는 액티브 ETF입니다.

ARKG 주요 보유 종목

Principal Healthcare Innovators Index ETF (BTEC)

제품 개발 단계에 있거나 규제 승인을 기다리는 미국 의료 회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주로 중소형주를 보유합니다.

BETC 주요 보유 종목

Global X Genomics & Biotechnology ETF (GNOM)

유전자 편집, 게놈 시퀀싱, 유전자 의학의 개발 테스트 치료, 전산 유전체학, 유전 진단,  생명 공학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GNOM 주요 보유 종목

iShares Genomics Immunology and Healthcare ETF (IDNA)

유전체학, 면역학 생명 공학 분야의 장기적인 성장과 혁신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바이오 제약 의료 장비 서비스 산업의 글로벌 기업으로 구성된 집중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IDNA 주요 보유 종목

Invesco Dynamic Biotechnology & Genome ETF (PBE)

생명 공학 및 유전 공학의 발전으로 상당한 혜택을 받는 회사를 포함합니다.

PBE 주요 보유 종목

위 리스트에서 수익률 순위를 보면 68.38%로 수익률 2위인 Direxion Daily S&P Biotech Bull 3x Shares ( LABU) 레버리지 ETF이므로 제외했습니다.

 

2021년 P/E 비율이 낮은 생명 공학 종목

P/E 비율이 낮다는 의미는 일반적으로 주가가 저렴하다는 의미입니다.

2021년 성장성이 좋은 생명 공학 종목

EPS 성장이 좋은 종목들입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최고 수익률을 보여준 생명 공학 종목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생명 공학 분야에 투자하는 것은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