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공부

2021년 ETF YTD 수익률

by into 2021. 12. 14.
반응형

오늘은 2021년 ETF YTD 수익률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 표는 수익률 상위 50위까지의 모든 ETF를 포함한 결과입니다.

순위에 든 ETF 트렌드는 팬데믹의 회복에 따른 에너지 수요 증가, 공급망 이슈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팬데믹 이후 이슈가 되었던 공급망과 관련 있는 ETF인 Breakwave Dry Bulk Shipping ETF(BDRY)가 수익률 1위입니다. BDRY는 건식 대량 화물 선물 계약의 장기간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팬데믹 이후 공급망의 비효율성으로 해상 운송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으로써 상승하였습니다.

 

50위 안의 21개 ETF가 에너지, 천연가스와 관련 있는 ETF 였습니다.

팬데믹에서 회복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연료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였고, 허리케인 이다(Ida)가 오일 생산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후 재고가 고갈되면서 공급 측면도 압박을 받았습니다.

2021년 ETF YTD 수익률 1-50위

다음은 3X 레버리지 ETF 순위입니다.

한동안 인기 있었던 FNGU는 S&P 500과 비슷한 수익률을 보여줬지만, 다른 3X 레버리지 ETF에 비해 수익률이 낮은 편에 속합니다.

2021년 3X ETF YTD 수익률 1-25위

다음은 상위 50위에 들지 못했지만, 운용 자산이 크고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종목들입니다.

인기가 많은 SPY, IVV, VTI, VOO, QQQ는 S&P 500 수익률과 거의 비슷하게 25-26%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전 자산으로 분류되는 채권, 금 관련 ETF는 수익률이 마이너스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21년 인기 ETF YTD 수익률

괜찮은 ETF를 선택하는 것이 인기 있는 개별 종목에 투자하는 것보다 보다 안정적이고 평균 정도의 수익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