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공부

GARP 투자?

by into 2023. 8. 14.
반응형

GARP는 Growth at a Reasonable Price

번역을 하자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성장"을 의미합니다.

 

성장 투자와 가치 투자 두 마리의 토끼를 잡겠다는 투자 전략입니다.

GARP 접근 방식은 수익이나 수익에서 평균 이상의 성장 가능성이 있지만

성장 전망에 비해 합리적이거나 할인된 가치로 거래되고 있는 기업을 식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방법 자체로는 정말 이상적인 전략인 것 같습니다.

 

GARP 전략을 따르는 투자자들은

주가수익비율(P/E), 주가수익비율(P/S) 및 기타 가치평가 배수와 같은 강력한 성장 펀더멘털과

합리적인 가치평가 지표를 모두 보여주는 회사를 찾습니다.

GARP의 아이디어는 주식에 대한 과도한 지불 없이 성장 잠재력을 제공하는 회사를 찾는 것입니다.

이 접근법은 성장 기대를 충족하지 못할 경우 급격한 하락에 취약할 수 있는 순수 성장 주식과 관련된

극단적인 가치 평가를 피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마찬가지로 기업 펀더멘털의 하락이나 성장 전망의 저조와 같은 정당한 이유로 기업이 저평가될 수 있는

가치 함정을 피하고자 합니다.

요약하면, GARP 투자는 성장과 가치 투자 중 최고의 장점을 결합하여

성장 전망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유망한 성장 전망을 가진 기업을 식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여전히 가치 평가의 중요성을 고려하면서 성장 잠재력을 포착하기 위한 균형 있는 접근 방식을 모색하는 전략입니다.

 

최상의 GARP 투자는 개별 투자 목표, 위험 허용도 및 시장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GARP 투자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일반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Fundamental analysis: 지속적이고 강력한 수익 또는 매출 성장 이력이 있는 기업을 조사,

성장 추세가 양호한 산업에서 활동하는 기업을 찾습니다.

Valuation Metrics: 주가수익비율(P/E), 주가수익비율(P/S), 주가수익비율(P/B)과 같은 주요 지표를 사용하여

회사의 가치를 평가합니다.

이러한 지표를 업계 평균 및 과거 데이터와 비교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PEG Ratio: PEG 비율(성장 대비 주가 수익)은 GARP 투자자에게 유용한 도구입니다.

P/E 비율을 회사의 예상 수익 성장률과 비교합니다.

PEG 비율이 1에 가깝다는 것은 주식의 가치 평가가 성장률과 일치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Financial Health: 대차 대조표, 현금 흐름 및 부채 수준을 보고 회사의 재무 건전성을 평가합니다.

재무적으로 안정된 회사는 성장 궤도를 계속 유지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Competitive Advantage: 회사가 성장 전망을 보호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해자라고도 함)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고려합니다. 여기에는 강력한 브랜드 인식, 기술 리더십 또는 고유한 지적 재산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Management and Strategy: 회사의 경영진과 전략 방향을 연구합니다.

유능하고 미래 지향적인 경영진은 성장 잠재력을 실현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Industry and Market Trends: 회사의 성장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광범위한 산업 및 시장 동향을 이해합니다.

성장하는 산업에서 운영되는 회사는 지속적인 성장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Diversification: GARP 투자는 다른 투자 전략과 마찬가지로 다각화되어야 합니다.

위험을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의 GARP 주식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야 합니다.

Research and Due Diligence: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철저한 조사 및 실사를 수행합니다.

회사와 관련된 재무 보고서, 회사 발표 및 뉴스를 읽고 종합적인 이해를 구하십시오.

GARP 투자는 성장 잠재력과 합리적인 가치 평가 사이의 균형을 필요로 한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치 평가가 너무 높으면 성장 잠재력이 있는 모든 주식이 적합한 GARP 투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성장 전망이 부족하면 저평가된 모든 주식이 좋은 GARP 투자가 되는 것도 아닙니다.

 

GARP 투자에 맞는 ETF 예

iShares Russell 1000 Growth ETF (IWF):
성장성이 강한 미국 대형주와 중형주가 포함된 러셀 1000 성장 지수를 추적합니다.
지수의 방법론은 GARP 접근 방식과 일치하는 매출 성장, 수익 성장 및 모멘텀과 같은 요소를 고려합니다.


Vanguard Growth ETF(VUG):
CRSP US Large Cap Growth Index의 성과를 추적합니다.
이 지수에는 성장 특성을 나타내는 미국 대기업이 포함되어 있어 GARP 전략에 적합합니다.


SPDR S&P 500 Growth ETF (SPYG):
S&P 500 지수 내의 성장주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P 500 중에서 GARP 투자 접근 방식과 일치할 수 있는 강력한 성장 특성을 보이는 기업을 선정합니다.


Invesco S&P 500 Pure Growth ETF (RPG):
S&P500의 성장성이 강한 기업을 포함하는 S&P500 순수성장지수를 추적합니다.
지수의 방법론은 매출 성장, 수익 성장, 가격 모멘텀과 같은 요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GARP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iShares S&P 500 Growth ETF (IVW):
성장성이 있는 미국 대형주가 포함된 S&P 500 성장 지수의 성과를 추적합니다.
지수의 방법론은 GARP 전략에 맞춰 매출 성장, 수익 성장 및 모멘텀을 통합합니다.


Invesco Russell MidCap Pure Growth ETF (PXMG):
성장성이 강한 중견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Mid cap 종목 중 GARP와 같은 접근 방식을 적용하는 러셀 미드캡 순수 성장 지수를 추적합니다.

 

공부하는 초보 투자자의 정리 내용입니다. 그냥 투자 참고 내용일 뿐임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