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things/생활정보

작은 방을 더 크게 보이게 하는 팁

by into 2020. 7. 8.
반응형

예전부터 방 하나가 조금 작은 편이서 아쉽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그렇다고 방 하나 때문에 이사를 갈 수도 없고 어떻게 해볼 방법이 없나 찾는 중에  속임을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이런 트릭을 사용해 작은 방을 크게 보이지는 않아도 작지 않다는 느낌을 받을 수만 있었으면 합니다.

 

아주 밝은 색상을 사용하면 공간이 개방적인 느낌이 듭니다. 반대로 어두운 색상은 빛을 흡수하여 실내를 작게 보이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실내의 깊이를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벽보다 밝은 색상으로 트림과 몰딩에 칠하게 되면 벽이 뒤에 있는 듯한 시각 효과로 방을 보이게 있습니다. 페인팅의 중노동을 감수한다면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또한 러그 (카펫) 사용하는 것이 바닥 공간을 넓게 느껴지도록 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커튼을 사용한 방법으로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아주 커튼을 달게 되면 천정이 높아 보여서 방이 크게 보일 있습니다. 방법을 보고 커튼을 찾아보았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아주 긴 커튼을 구매하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방에 맞는 커튼을 찾게 되면 한번 시도해 생각입니다. 단점은 방에 창이 없을 때는 방법을 사용할 없다는 것입니다.

 

깔끔하고 정리된 방을 유지해야 합니다. 작은 공간에 너무 많은 물건이나 많은 장식품들을 놓게 되면 방이 산만해 보이고 비좁은 느낌을 있습니다. 그러므로 작은 장식품보다는 소수의 장식품으로 방에 악센트를 주는 방이 크게 보이는데 도움이 됩니다이를테면 3개에서 5 정도의 가구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개인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아기자기한 장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선호하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구도 비슷한 원리로 악센트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소파와 1 개의 악센트 의자 1개를 거실에 놓는 것이 4 개의 악센트 의자를 놓는 것보다 공간을 크게 보이게 합니다. 큰 가구의 경우 벽에 붙이는 좋으며 통로를 막지 않아야 합니다. 가구의 색상이 벽과 동일하면 도움이 됩니다. 키가 가구는 천장을 실제보다 낮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리 테이블도 공간이 열려 있는 느낌을 주어 공간이 크게 보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벽에 거는 액자도 위에서 언급했던 방법과 비슷합니다. 작은 액자보다는 액자를 사용하여 벽에 악센트를 주는 방이 크게 보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도 작은 액자를 사용하고 싶다면 벽 한 곳만 사용하고 다른 벽에는 역시 액자를 걸어야 합니다. 물론 너무 많은 벽을 가리는 것은 좋지 않으며 벽에 공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천정에 전등이 하나만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정에 달리 전등은 작은 방에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여러 개의 전등을 사용하여 방에 빛이 골고루 퍼질 있도록 하면 방이 넓어 보일 있습니다. 특히  방에 빛이 잘 안 드는 경우라면 도움이 됩니다. 자연 채광이 드는 경우에는 창문에 빛이 들어오도록 투명한 커튼을 사용하는 것도 또 다른 방법입니다. 또한 벽에 거울을 걸어 놓으면 창에서 들어오는 빛을 반사시켜 공간을 크게 보이게 있습니다.

 

수납을 있는 다기능 가구를 활용하는 방의 공간을 넓힐 있습니다. 이를테면 자질구레한 것들을 수납할 있는 바구니와 바구니를 안 보이는 공간에 놓으면 작은 방의 공간을 활용할 있어서 방이 넓게 느껴질 있습니다. 다리가 있는 가구를 사용하면 여분의 공간을 만들어 주므로 공간을 활용하여 많은 것들을 수납할 있습니다. 방을 일 년에 두어 번 정도 정리해서 불필요한 물건들을 정리하는 것도 또 다른 방법입니다.

 

여러 가지 유용한 팁들이 있지만, 제일 중요하는 것은 정리 정돈을 잘해야 하다는 것으로 결론이 내려집니다. 팁들을 테스트해보기 전에 먼저 쓸모없는 물건들을 처분하고 잘 수납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