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공부

매달 배당금을 주는 주식들

by into 2020. 10. 9.
반응형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대부분의 미국 배당주는 배당금을 분기별로 지급합니다. 분기별 실적 발표를   이사회는 다음 배당금 지급에 대해 투표를 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배당금을 매달 지급해주는 배당주도 있습니다. 매달 배당금을 받는 것은 주식의 상승으로 인한 수익 외에 매달 정기적인 수입을 받을  있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은퇴한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주식입니다.

 

매달 배당금을 받는 배당주가 분기별로 배당금을 받는 배당주에 비해 좋다 나쁘다고 이야기할 수는 없습니다. 많이들 알고 계시 듯이 배당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업의 가치, 회사의 미래 전망, 배당금 지불의 안전성과 지속성이며 월별 배당주와 분기별 배당주의 선호도는 투자자에 따라 다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매달 배당금을 주는 배당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당주의 배당 수익률 (Dividend Yield), 연간 배당금 (Annual Dividend) 오늘 날짜(10/8/20) 기준으로 합니다.

 

다음 그림은 매달 배당금을 주는 배당주의 시간별 (2013년부터 현재까지) 배당금입니다. 오늘 소개할 모든 회사들이 배당금의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월별 배당주 배당금 (2013년부터 현재)

 

Realty Income (O)

4.46%의 배당 수익률, 연간 배당금 2.808 달러입니다. 미국 전역에  5,000 개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으며 그중 대부분이 단독 세입자 (single-tenant retail)입니다또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에게도 자산을 임대합니다. 이것은 다각화 이점과  다른 안정성을 더해줍니다. 이러한 일관된 임대 수입으로 인해 Realty Income 월별 배당금은 향후 안전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Main Street Capital (MAIN)

배당 수익률은 8.2%, 연간 배당금 2.46 달러입니다. 주식  부채 융자를 다루는 투자 회사입니다. 1990 년대 중반에 시작된 이래로 200  이상의 회사와 협력해 왔습니다. 지금은 금융 산업의 실적이 저조하지만 전문가들은 향후 성장성을 예상합니다.

 

Shaw Communications (SJR)

배당 수익률은 5.03%, 연간 배당금 0.889 달러입니다. 캐나다에서 가장  케이블 회사  하나입니다. 캐나다의 여러 개 주에서 인터넷, 텔레비전  전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대규모 유선 전화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무선 사업으로도 확장하고 있습니다.

 

Stag Industrial (STAG)

창고  유통 건물에 중점을  부동산 투자 신탁 회사로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4.54%의 배당 수익률, 연간 배당금 1.44 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임대 수익의 대부분은 미국 중서부  동부 도시에서 발생합니다. 회사의 구조상 수입의 90% 주주들에게 지불해야 합니다. 따라서 배당금이 지속성이 예상됩니다. 팬데믹 락다운으로 인한 유통 증가로 인해 실적이 괜찮았습니다.

 

Global Water Resources (GWRS)

, 폐수  재활용 수도 시설을 소유, 운영  관리하는 회사로 배당 수익률은 2.67%, 연간 배당금 0.289 달러입니다. 주로 애리조나  피닉스 주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리적 범위가 제한되어 있어 시가 총액이 2  5 천만 달러에 불과합니다이와 같은 유틸리티 회사의 경우 종종 정부가 통제하는 진입 장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경쟁이 적어 수익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일  있습니다.

 

Gladstone Land (LAND)

농지를 소유하고 임대하는 농업 부동산 회사로 배당 수익률은 3.5%, 연간 배당금 0.538 달러입니다. 2020 3 기준으로 미국 10 주에  87,860 에이커로 구성된 113 개의 농장을 소유했습니다. 농지 투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상승할  있으므로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유지할  있습니다.

 

다음은 위 6개 회사의 2017년 10월 기준으로 한 수익률을 비교한 그래프입니다.  모든 회사들이 팬데믹 전까지의 실적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이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의 실적을 보면 STAG, O, LAND, GWRS, MAIN, SJR 순이며 STAG, O, LAND, GWRS는 팬데믹 전의 실적으로 회복을 하지는 못했지만 수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달 배당금을 주는 배당주의 실적 비교

 

투자자의 성향에 따라 월별 배당주와 분기별 배당주에 대한 선호도는 다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매달 배당금을 주는 배당주를 원하는 투자자들은 오늘 소개해드린 배당주를 관심 있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