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공부

REIT 종류

by into 2020. 11. 16.
반응형

지난 포스팅 (REIT 투자)에서 REIT 투자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REIT의 종류와 그 분야의 대표적인 REIT을 알아보겠습니다.

Data center REITs

많은 대기업들은 안전한 곳에 데이터를 저장할 있는 서버 시설을 운영합니다. Data center REIT는 이와 같은 시설에 투자합니다.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해 데이터 센터는 좋은 투자가 가능성이 높습니다.

 

Healthcare REITs

의료 산업의 급성장과 함께 병원, 의료 사무실 건물, 노인 생활 커뮤니티, 생활 보조 또는 전문 요양원과 같은 부동산에 투자를 합니다. 의료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필요한 분야로 향후 전망이 괜찮은 분야입니다.

 

Hospitality REITs

주로 호텔 리조트 자산에 투자하지만 수입을 올리는 투자 방법으로 호텔 건물에 위치한 레스토랑, 카페 상점까지 투자가 확장되었습니다.

 

Industrial REITs

Logistic (물류) REIT라고도 하며 공장, 창고 유통 센터에 투자합니다. Amazon (AMZN)과 같이 대규모의 공급망을 보유한 대기업은 Industrial REIT 자금으로 전국에 많은 공장을 운영합니다.

 

Infrastructure REITs

통신 산업과 관련된 케이블, 무선 통신 타워, 에너지 파이프 라인을 위한 토지와 건물에 투자합니다.

 

Office REITs

사무실과 관련된 공간에 투자하는 REIT로 팬데믹 기간 동안 재택근무의 증가로 인한 영향을 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Residential REITs

주거용 REIT 대부분 아파트 단지, 학생 캠퍼스 주택 , 기타 다가구 주택, 단독 주택 임대에 투자합니다.  팬데믹 동안 주거용 REIT 타격을 입었지만 일반적으로 세입자들이 다른 생활 비용을 줄이더라도 임대료에 대한 지불은 높은 편입니다.

 

Retail REITs

다양한 소매 부동산에 투자하는 REIT 일반적으로 쇼핑몰, 쇼핑센터, net lease 또는 freestanding properties에 대해 투자합니다.

Net lease : 일반적으로 상업용 부동산에서 사용되며  임차인이 임대료 외에 부동산에 대한 세금, 보험료 유지 관리 비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불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freestanding properties: 독립적으로 떨어져 있는 건물

Self-Storage REITs

개인이나 회사에 임대해주는 보관 창고 시설에 투자합니다.

 

Timberland REITs

목재나 목재 관련 자산을 생산하는 산림과 토지에 투자합니다.

 

다각화된 REITs

이상의 부동산 유형에 투자를 합니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려는 투자자에게 알맞은 REIT입니다.

 

Specialty REITS

특수한 경우에 해당되는 REIT 대표적인 예가 영화 단지, 카지노, 농장 옥외 광고 등에 투자합니다.

 

REIT 종류와 분야별 대표적인 REIT

지금까지 다양한 종류의 REIT를 알아봤습니다. 특정 분야의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은 그 분야의 부동산 투자를 REIT를 통해서 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런 버핏 2020년 3분기 포트폴리오  (6) 2020.11.24
주식 환매란?  (11) 2020.11.21
피터 린치의 주식 성장 평가 공식  (14) 2020.11.20
REIT 시장 크기와 실적  (18) 2020.11.17
주가 지수 선물 (Stock Index Future)  (14) 2020.11.15
Nio 주식과 숏 셀러 (단기 공매 전문가)  (8) 2020.11.14
REIT 투자  (18) 2020.11.13
LUPA 주식이란?  (6) 2020.11.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