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공부

코로나 백신 관련 주식 하락

by into 2021. 9. 28.
반응형

코로나 백신 수요로 인해 관련 주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폭발적인 수익을 보여줬습니다.  다음 6개 종목은 코로나 백신을 대표하는 종목으로 오늘 시장에 특별한 소식은 없었음에도 3개 종목은 큰 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 BioNTech (BNTX): 7.91% 하락
  • Moderna (MRNA); 4.95% 하락
  • Novavax (NVAX): 6.90% 하락
  • Pfizer (PFE): 0.84% 하락
  • J&J (JNJ): 0.72% 하락
  • AstraZeneca (AZN): 2.7% 하락

백신 관련 주식 하락 (9/27/2021)

큰 폭으로 하락한 종목은 코로나 백신이 주요 제품인 회사인 BioNTech (BNTX), Moderna (MRNA), Novavax (NVAX)였습니다.

 

다른 Pfizer (PFE), J&J (JNJ), AstraZeneca (AZN)의 경우 코비드 백신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Pfizer (PFE),  AstraZeneca (AZN), J&J (JNJ) 주요 제품

 

코로나 백신에 집중하고 있는 회사들의 현재 상황

BioNTech와 Pfizer: 최근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실험 결과가 긍정적이었으며 12세 미만 어린이들 대상으로 하는 백신 접종을 미국 EUA (긴급 사용 승인)에 제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oderna: FDA에 부스터 샷에 대한 데이터를 제출하였으며 부스터 샷에 대한 EUA를 승인받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Novavax: 여러 국가 긴급 사용 승인 신청 제출하길 희망하고 있으며 WHO에서 긴급 사용 목록에 포함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 BioNTech (BNTX), Moderna (MRNA), Novavax (NVAX)가 큰 폭으로 하락한 이유

하락의 이유는 최근 Moderna와 Pfizer CEO의 인터뷰 내용 때문인 것 같습니다.

 

최근 스위스 일간지 Neue Zuercher Zeitung와의 인터뷰에서 Moderna CEO는 팬데믹이 1년 이내에 끝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Pfizer CEO 역시 ABC와의 인터뷰에서 코로나가 1년 이내에 종식되고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다는 전망과 함께 연간 예방 접종 시나리오를 예상한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Moderna, BioNTech, Novavax 투자자들에게는 참고해야 할 뉴스인 것 같습니다.

 

Moderna와 BioNTech 모두 좋은 기술들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COVID-19 백신 판매에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으므로 회사의 실적이 팬데믹 종식은 실적 부진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더구나 Novavax는 아직 COVID-19 백신 후보를 판매할 권한이나 승인을 받지 못했으므로 상황은 더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코비드 백신 관련 주식은 작은 뉴스에도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할 정도로 변동성이 높은 주식이므로 향후 추이를 잘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주가 하락에 대한 관심보다는 1년 내에 코로나가 종식될 수 있다는 소식이 너무나도 기쁘게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코비드 백신 관련 주식이 하락한 이유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