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Making some extra money

Passive Income

by into 2020. 5. 31.
반응형

Passive income에 대해서는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서 많이 접하긴 했지만 막연하게 이해하는 정도,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아야지 앞으로 어떻게 접근하고 본인에게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들었다.

 

Passive income울 대략적으로 정의하자면 우리가 자거나 휴식을 취하는 동안 발생하는 수입을 말하는 것이다. Passive income을 얻기 위해서는 소득이 발생하기 전까지는 사전에 시간, 노동, 돈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passive income을 일하지 않고도 얻을 수 있는 소득이라는 생각하는 실수를 해서는 안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어떤 투자 없이 소득을 얻는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좀 더 자세히 들어다 보면 passive income은 정규직을 통한 active income과 달리 소득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거의 또는 전혀 필요하지 않은 현금 흐름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대표적인 passive income은 금융 상품에 투자하거나, 초기 투자만으로 정기적으로 일하지 않고 수입을 창출하는 사업을 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수동 소득을 살펴보자.

 

1. 배당 주식 

회사의 수입의 일부를 분기와 같이 정기적으로 투자자에게 분배하는 배당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다. 가장 좋은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불금을 증가시켜 향후 수입을 늘리는 것이다. 배당 주식은 일반적으로 성장 주식보다 변동성이 적으며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https://stocknews.com/news/kss-ggb-cit-dfs-spr-top-5-large-cap-dividend-stocks-for-may-27-2020/

2. 배당 인덱스 펀드 및 exchange-traded funds

매수할 개별 주식을 고르지 않고 배당 주식을 보유하는 인덱스 펀드 (index fund) 나 ETF (exchange-traded funds) 투자할 수도 있다. Index fund는 S&P 500과 같이 주어진 지수의 성과를 반영하기 위해 많은 주식을 균형 있게 선택할 수 있다. Dividend index fund는 배당금을 지불하는 주식의 선택에 투자하는 것이다. Index fund는 시장 변동이 개별 주식에 비해 지수 변동성이 덜한 경향이 있기 때문에 포트폴리오 위험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배당 ETF는 주식의 거래 용이성을 모방하면서 index fund드의 다양화 이점을 제공한다. 배당 주식, index fund, ETF 또는 기타 상장 자산에 투자하려면 중개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https://www.moneycrashers.com/etf-exchange-traded-funds/

3. 채권(Bond) 및 채권 지수(bond index) 펀드

채권은 주식을 통해 회사의 소유 지분을 구매하는 대신 투자자가 연방 정부, 주 및 지방 정부뿐만 아니라 회사에 돈을 빌려주고 이자 수입을 모으는 방법이다. 채권은 주식보다 안전한 투자로 간주되지만 일반적으로 투자 수익이 적다. 예를 들어, 1926 년부터 2017 년까지 공채 (government bonds)는 연평균 5.5 % 의 복리 수익을 올렸다. Morningstar 리서치에 따르면, 같은 기간 동안 큰 주식의 지수는 10.2 %를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주식에 비해 변동성 및 상대적 안전성이 낮기 때문에 포트폴리오의 일부를 채권에 투자 한 다음, 은퇴시기가 가까울수록 포트폴리오에 채권 비율이 더 높을 것을 제안합니다.

https://www.etfstream.com/feature/9539_the-lowdown-on-us-corporate-bonds/

4. 고수익 저축 계좌 (High-yield saving account)

고수익 온라인 저축 계좌로, 비상 자금을 늘리는데 이상적이다. (High-yield saving account에 대한 지난 포스팅 참조https://interes-things.tistory.com/1 ). 고수익 저축 계좌는 종종 전국 평균보다 훨씬 높은 이율을 얻는 연방 보장 저축 계좌 유형이다. 예를 들어, 전형적인 고수익 저축 계좌는 현재 국가 저축 평균 0.07 % APY에 비해 약 1.50 % 의 연간 수익률을 얻고 있다.

 

미국 고이자율 온라인 저축 계좌

미국내 평균 연 이자율 (APY, Annual Percentage Yield)이 대략 0.09% 정도 되지만, 고이자율 저축의 경우 2020년 현재 연 이자율은 1.7-1.85% 정도이다. 다음 이미지를 보면 고이자율 저축이 필요한 이유를 간�

interes-things.tistory.com

 

5. 임대 부동산

임대 소득을 얻기 위해 부동산을 구매하는 것은 passive income을 창출하는 또 다른 방법이다. 장기 임대는 임대 시장이 안정적인 시장일 때 안정적인 소득이 될 수 있지만, 부동산을 유지하고 여러 모기지, 재산세 및 기타 비용을 지불하는 것과 같은 장기적인 스트레스 요인이 될 수도 있다. 요즘은 에어 비앤비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단기 임대에 집중할 수도 있다.

https://www.mashvisor.com/blog/how-to-make-money-with-rental-property/

6. 부동산 투자 신탁 (REITs)

부동산을 직접 구매하고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부동산 수입을 원한다면 REIT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뮤추얼 펀드와 마찬가지로 REIT는 사무실 건물, 소매 공간, 아파트 및 호텔과 같은 상업용 부동산을 소유한 회사이다. REIT는 높은 배당금을 지불하는 경향이 있지만, 복잡성과 가용성이 다양하다. 일부는 증권 거래소에서 공개적으로 거래되고 다른 경우는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https://www.griffincapital.com/investor-education/understanding-reits

7. 피어 투 피어 대출 (peer-to-peer lending)

부동산 투자는 passive income을 창출하기 위한 장기적인 계획이다. 5 년 이내에 소득을 얻고 투자를 현금화하려는 경우 고려해야 할 한 가지 방법은 피어 투 피어 대출입니다. Prosper 및 Lending Club과 같은 전통적인 은행 대출에 대한 대안 인 P2P (Peer-to-Peer) 대출 기관 은 신용도를 위해 플랫폼에 의해 심사를 받은 대출자와 돈을 빌려주고 자하는 투자자를 찾는다. 현금을 고수익 저축 계좌 나 머니 마켓 펀드에 투자하는 것보다 위험하지만 잠재적으로 5 % 이상 더 많은 이자를 얻을 수 있다.

https://www.debt.org/credit/solutions/peer-lending/

8. 파트너가 되기

아마도 P2P (Peer-to-Peer) 대출의 원래 형태인 미래의 소득을 창출할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는 민간사업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이다. 순자산이 높은 개인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특정 순자산 또는 소득 요건을 충족하는 공인된 투자자에게만 가능한 사모 펀드에 투자하는 것이다.

또 다른 방법은 가족, 친구 또는 기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후원하여 미래의 수익으로 수익을 올리겠다는 계약으로 사업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이다. 아무래도 이 경우는 위험한 투자일 수 있다. 

 

9. 블로깅 

집에서 passive income을 얻는 방법은 블로그를 시작하고 트래픽을 늘리는 것이다. 독자층이 클수록 Google Adsense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스폰서 콘텐츠를 운영하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블로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또 다른 방법은 제휴 마케팅으로 독자가 권장하거나 링크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전략을 사용하려면 트래픽을 구축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블로그를 유지하여 해당 트래픽을 유지해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passive income은 위험을 감수하기보다는 안정적인 부분이 강조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인지 peer-to-peer lending과 파트너가 되는 것은 위험성때문에 내가 생각하는 passive income은 아닌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