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Making some extra money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20 가지

by into 2020. 5. 6.
반응형

현재 미국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지내고 있다. 최근 들어 Reopen을 시행하는 주들도 있지만, 여전히 상황이 좋아지는 것 같지 않다. 아마도 자의든 타의든 당분간은 집에서 지내야 할 듯싶다.

이러한 시기가 맞물리기는 했지만, 부업에 대한 생각은 예전부터 있었기에 관련 글들 그리고 관련 유튜브를 찾아보곤 했었다. 얼마 전에 이리저리 기사들을 보다 관심사와 맞아떨어지는 듯한 글이 있어서 해볼 만한 일들이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한 번 정리해볼까 한다.

 

컴퓨터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소파에서 편안하게 시작할 수 있는 부업들이라고 소개하고 있지만, 정말 그렇게 쉽게 되는 일들이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든다. 그리고 아마도 액수가 많지는 않을 거라는 생각도 든다.

 

포스팅 끝부분에 이 문구를 집어넣을까 잠깐 생각했지만, 관심 있어서 들어오신 분들의 시간을 낭비하고 싶진 않아서 포스팅을 다 쓰고 나서 다시 서두로 돌아왔다. 관심이 있어서 읽고 정리는 했지만 별로 도움이 되는 글이 아니라서 이 글을 포스팅을 해야 할까 말까 많이 망설였다. '미국에도 기레기가 있군'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냥 궁금해서 계속 읽고 싶은 분들도 있겠지만 별 도움되지 않는 글에 시간 낭비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여기서 Back 아니면 Close 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 제목이 어그로를 끌었다면 죄송합니다.

 

1. 온라인 설문조사

많은 글들에서 유튜브에서 소개되었던 부업인 것 같다. 설문조사 웹사이트들이 상당히 많이 있으며, 단순히 설문조사에 응하고 소정의 돈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시작하는데 특정 교육이나 배경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장점이며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아무 제약 없이 시작할 수 있다. 단점으로는 지불되는 비용이 소액이라는 것, 아마도 커피값 정도밖에 안될 것 같다.

 

2. 프리랜서 작문 및 편집

관심 분야나 전문 분야에 상관없이 프리랜서 작가나 편집자로서 본인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컨텐츠가 필요한 많은 회사들이 상당수의 계약직 작문 및 편집하는 사람을 필요로 한다. 블로그 글, 웹사이트 컨텐츠, 소셜 미디어 게시물 등을 작성하는 다양한 기회가 있다. 어떤 경우에는 경험이 있는 좀 더 전문적인 작가나 편집자를 요구하기도 한다.

 

3. 공예품 및 예술품 온라인 판매

손재주가 있거나 예술 감각이 있다면 제작한 공예품이나 예술품을 판매하여 수익을 낼 수 있다. Etsy라는 웹사이트를 사용하여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좀 더 전문적으로 하고 싶다면 온라인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는 부업이라기보다는 주업으로 시작해야 할 듯싶다.

 

4. 사본 쓰기

오디오 파일을 듣고 내용을 작성하는 일이다. 일반 카테고리, 의료 및 법률 등의 다양한 유형의 일이 있다. 의학 관련 또는 법률 관련 같은 전문적인 일은 높은 수익을 낼 수는 있지만, 경험이 필요하며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야 한다. 일반적인 경우는 시간단 15불 정도 되며 경험이 있는 경우는 시간당 25-30불 이상 벌 수 있다고 한다.

 

5. 번역

다양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면 번역이 좋은 부업이 될 수 있다. 프리랜서 번역사나 통역사를 고용하는 회사도 있고, 원격으로 일할 수 있는 회사도 있다. 전화 통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이중 콜 센터라는 일을 할 수 있다.

 

6. 가상 도우미

가상 도우미라는 일은 비즈니스 소유자의 부기, 마케팅, 사무 직업 등과 같은 다양한 작업을 원격으로 도와주는 일이다. 소규모 회사는 정규직 직원을 고용할 여유가 없거나 사무실 공간이 없는 경우에 파트타임 또는 프리랜서 가상 도우미를 고용한다. 전문적인 직무의 경우에 더 많은 기회가 있을 수 있으며 더 많은 보수를 받을 수 있다.

 

7. 온라인 과외

특정 과목에 지식이 있다면 온라인으로 과외를 할 수 있다. 화상을 통해 아이들의 교과목에 대한 과외, 악기 등에 대한 과외들을 할 수 있다. 

 

8. 비디오 게임

일부 회사의 경우 비디오 게임 테스트에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게임을 녹화하여 유튜브나 트위치에 스트리밍 할 수 있다.

 

9. 전자책 쓰기

요즘은 온라인 출판이 쉬워져서 쉽고 빠르게 책을 출판하고 판매할 수 있다. 너무 거창하게 생각할 필요 없이 본인이 잘 알고 있는 주제에 대한 간단한 교과서를 출판할 수 있다. 출판 전까지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출판 후에는 책이 팔리기를 기다리면 된다.

 

10. 프리랜서 그래픽 디자인

전문적 그래픽 디자이너나 포토샵을 잘하는 사람들은 관련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다.

 

11. 온라인 사진 판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면 좋은 부업이 될 수 있다. 고객을 만나 사진 촬영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족에 촬영했던 사진이나 일상에 찍을 수 있는 사진들을 웹사이트에 업로드하고 판매할 수 있다. 업로드된 사진이 다운로드될 때마다 소액의 돈을 받을 수 있다.

 

12. 온라인 비디오 시리즈 만들기

청중들 앞에서 말하는 것을 좋아하며 전달한 좋은 컨텐츠가 있다면 비디오 시리즈를 만들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13. 컨설팅 사업

업계 전문가이 경력이 있어야 하며 개인이나 회사와 협력하여 조언을 제공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는 일을 한다. 어떤 산업 분야에 따라 컨설턴트가 되려면 특정 라이센스 또는 인증이 필요할 수 있다. 또한 진정한 전문가로서 틈새시장을 선택하여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조언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고객을 직접 만나지 안 하고 이메일, 전화 및 화상 회의를 통해 원격으로 성공적인 컨설팅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다.

 

14. 온라인 코치되기

컨설팅과 유사한 일이다. 비즈니스나 기업가보다는 개인과 일대일로 일할 가능성이 높은 일이다. 사람들이 자신의 체력 목표를 달성하거나 커리어에서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려고 할 때 온라인 코칭이 필요할 수 있다. 특정 인증 또는 교육 배경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선택한 업계에서 코치가 될 자격이 있는지 고려하여야 한다.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화상 통화를 활용하여 전국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일을 할 수 있다.

 

15. 데이터 입력

데이터 입력은 가장 매력적인 일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많은 부분이 융통성이 있으며 특별한 교육이나 교육이 필요하지 않다. 데이터 입력 담당자는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컴퓨터 시스템에 입력하는 일이다 급여는 경험 수준, 근무하는 회사 및 근무하는 정보 유형에 따라 다르다. 많은 직종에서 이전 경험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일부 의료 분야의 직종은 복잡한 정보로 인해 데이터 입력 또는 업계 경험에 대한 배경 지식이 필요할 수 있다.

 

16. 프로그래밍

컴퓨터 과학 또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배경 지식이 있는 경우 해당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일이다. 많은 회사들이 집에서 일하기 위해 풀타임 프로그래머를 고용하지만, 개인적인 웹 사이트를 구축하거나 회사에 IT 지원을 제공하는 일을 온라인 직업으로 시작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머로 일자리를 얻으려면 학사 학위가 필요하다.


17. 앱 개발

프로그래밍 일과 비슷하며 모바일 앱 개발자로서 재택근무가 가능한 풀타임 직업을 구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앱을 개발하여 파는 일을 할 수 있다. 초보자라면 앱 코딩 기술을 배워야 할 필요가 있다. 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아이디어를 내고 시장 조사를 통해 새로운 앱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일을 할 수 있다.

 

18. 가상 부기

가상 회계 담당자로서 조직의 일일 재무 기록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일부 회계 담당자는 한 회사에서 풀타임으로 일하는 반면 다른 회계 담당자들은 프리랜서로 일하며 한 번에 여러 회사와 일 할 수 있다.

 

19. 팟 캐스팅

특정 주제에 대해 열정이 있고 이야기하고 싶지만 특히 카메라 앞에 서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팟 캐스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비디오를 찍는 것과 달리 집에서 편안하게 팟 캐스트를 실행할 수 있다. 먼저 청중을 구축하는 데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수입이 발생하려면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어느 정도의 청중을 모으고 좋은 내용을 전달한다면 팟 캐스트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제작한 새로운 에피소드마다 비용을 지불할 스폰서를 찾을 수도 있다.

 

20. 블로깅

블로깅은 글쓰기를 좋아하지만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는 대신 자신의 용어로 블로그를 작성하려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사람들에게 특정 기술에 대해 가르치거나 육아 경험을 공유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주제에 대해 블로그를 작성할 수 있다. 블로그의 잠재 고객을 확보한 후에는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팔로어가 클수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