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공부

Ark Invest가 지난폭락장에서 매수한 종목

by into 2021. 3. 2.
반응형

대부분의 투자자분들은 Ark investment ETF (ARKK, ARKW, ARKQ, ARKF, ARKG) 들에 대해서는 익히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2020 엄청난 실적을 보여주어서 많은 투자자들이 Ark investment ETF 매수와 매도에 상당항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Ark investment에서 매수 매도하는 개별 종목을 보고 투자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Ark investment 수장인 캐시 우드 (닉네임 돈나무 누나)의 한마디 한마디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Ark investment에서 구독 서비스를 받으면 종목 매매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rk investment의 구독 서비스에 관심 있으신 분은 얼마 전 티친님이신 도리댕댕님께서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주신 Ark investment 구독 서비스를 받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국주식]ARKK 매매내역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dangit.tistory.com/205?category=905719

 

[미국주식]ARKK 매매내역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제 포트폴리오의 일부는 ARK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 포트폴리오 자체가 famg 중심이긴 하지만, 4차 산업혁명의 수혜를 입을 중,소형 기업의 투자도 필요하

dangit.tistory.com

지난주의 폭풍 같은 폭락장에서 Ark investment는 어떤 종목들에 투자를 하였는지 궁금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먼저 지난주(2/22-2/26) 폭락장의 상황을 보면 S&P 500과 Nasdaq이 -2.4%, -4.9% 정도 하락하였습니다. 반면에 Ark investment의 주가는 대략 -11 - -14%까지 엄청난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Ark investment ETF 2/22-2/26 실적

다음은 Ark investment의 종목별 가중치 상위 20위까지의 종목입니다.

Ark investment의 종목별 가중치

상위 20위 안에서 Ark ownership %가 유독 높은 종목들을 볼 수 있습니다. (CRSP, NVTA, TWST, PSTG, PACB, IOVA 종목은 10%가 넘습니다.) 해당 종목에 ETF가 아닌 개별적으로 투자하신다면 조심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Ark investment는 폭락장에서 어떤 종목들을 매수, 매도했을까요?

지난주 동안 매수한 종목 중 Ark investment의 가중치가 높은 순위에 있는 몇 개의 종목에 대해 Ark investment에서 보유한 주식 수와 주가 그래프를 살펴보겠습니다.

Ark investment 종목 예

위에서 예로 보여드린 종목들은 2020년부터 꾸준히 매수를 증가해온 종목들로 Ark investment의 개별 종목 가중치에서 상위에 있는 종목들입니다. 시장이 좋지 않아도 좋은 종목들을 공격적으로 매수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경험 있으신 투자자분들은 이런 폭락장에 좋은 종목들을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경험이 부족한 저와 같은 주린이들에게는 쉽지 않은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 투자자들이 이러한 상황에 어떤 종목들에 투자하는지 궁금해져서 요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Ark investment에서 매수한 종목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