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things/일상

식빵으로 핫도그 만들기

by into 2021. 12. 6.
반응형

최근에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식빵으로 핫도그 만들기라는 영상을 우연히 접하고 쉬운 거 같은데 한번 해봐야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더 큰 이유는 아마도 대략 2시간 떨어져 있는 한국 마켓을 가야지만 구매할 수 있는 한국식 핫도그를 집에서 직접 식빵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것때문었던 것 같습니다.

 

먼전 준비물로 식빵, 핫도그 소시지, 계란, 치즈, 빵가루가 필요합니다.

 

준비한 식빵은 가장자리를 잘라줍니다. 제가 산 식빵은 크기가 약간 작은 편이어서 윗부분은 자르지 않았습니다.

밀대를 이용해 자른 식빵을 얇게 펴줍니다.

소시지는 끓는 물에 데쳐서 기름기를 빼줍니다.

계란은 소금 1티스푼을 넣어서 잘 풀어줍니다. (식빵 8개에 계란 2개를 사용했습니다.)

소시지는 식빵보다 작게 양끝을 잘라서 준비합니다. (소시지가 크면 식빵으로 양쪽 끝을 감싸기가 어렵습니다.)

준비된 식빵 가장자리를 계란물을 바른 후 식빵 위에 치즈와 소시지를 넣고 돌돌 말아줍니다. 소시지 끝쪽도 잘 덮어줍니다.

잘 말아진 식빵을 계란물로 적신 후 빵가루를 묻혀줍니다.

마지막으로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후 굴려가면서 튀겨주면 먹음직스러운 핫도그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기호에 맞게 캐첩이나 허니머스터드를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처음 해 본 것치곤 모양도 맛도 그럴싸했습니다. 아이들이 맛있게 먹어서 오랜만에 요리한(?) 보람이 있었습니다.

 

좀 더 괜찮은 비주얼을 원하시면 약간 큰 식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시지의 맛이 중요하니 좋아하시는 소시지를 사용하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